안철수도 "김건희 명품백 사과해야"…국힘 기류 변하나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안철수도 "김건희 명품백 사과해야"…국힘 기류 변하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1-21 16:46 조회 59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안철수도 quot;김건희 명품백 사과해야quot;…국힘 기류 변하나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12월11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스히폴 공항에 도착,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서 내린 뒤 차량에 탑승해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김건희 여사가 명품 백 논란 등에 대해 설명하고 사과를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이대로는 안된다는 위기감이 그 배경으로 보인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 “정치공작의 함정으로 비롯된 것이지만, 국민의 눈높이에서 진솔한 입장표명으로 다시 국민의 마음을 얻어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로남불로 정권을 잃은 문재인 정권을 답습하지 않으려면 스스로 엄격해져야 한다”며 “국민께서 만들어주신 5년 만의 정권교체에 담긴 염원과 우리 당의 총선승리를 위해 다시 한번 직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안 의원은 “제2부속실 설치와 조건 없는 특별감찰관 임명을 서둘러야 한다”며 “전향적 언급을 넘어 속도감 있는 실천으로 뒷받침되어야만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국정 수행 지지도는 30%대에 턱걸이한 상태로 마의 박스권에 갇혀 있다”며 “여당이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대한민국은 대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이 명품백 논란을 털고 가야 한다는 주장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나오고 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지난 17일 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주가조작 의혹과 명품백 수수 논란 둘 다 부적절하지만, 이것디올백에 대해서만큼은 지금 시점에서 분명한 진상을 이야기하고 대통령이든 영부인이든 혹은 두 분 다 같이 입장을 표명하는 것이 국민 마음을 추스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총선 영입 인재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도 “김 여사가 국민에게 사과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며 “선물명품백이 있다면 돌려줘야 한다”고 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도 지난 18일 김 여사 명품백 수수와 관련해 처음으로 입장을 표명하고 “국민이 걱정할만한 부분이 있다”,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할 문제”라고 보조를 맞춘 바 있다.

지난해 11월27일 인터넷 매체 ‘서울의소리’는 최 목사가 김 여사에게 300만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전달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던 대통령실은 불법 촬영과 의도적 접근을 문제 삼았다. 대통령실은 “재미 교포 목사가 김 여사 선친과의 인연을 앞세워 영부인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이라며 “미리 물품을 구입하고, 구입 과정을 사전에 녹화하는 등 치밀한 기획 아래 영부인을 불법 촬영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는 입장을 지난 19일 언론에 밝혔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