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尹복심 이용, 尹대통령, 한동훈 지지 철회 당에 공유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단독] 尹복심 이용, 尹대통령, 한동훈 지지 철회 당에 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1-21 16:40 조회 59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the300]

본문이미지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강원도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회식에서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1.19. *재판매 및 DB 금지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이용 국민의힘 의원이 여당 국회의원 전체가 모인 메신저 단체방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가 철회됐다는 내용의 글을 공유했다. 윤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이 의원이 그동안 윤 대통령의 의중을 당에 전달하는 역할을 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작지 않다는 지적이다.

21일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의 취재를 종합하면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의원 단체 대화방에 온라인 기사 링크를 올렸다. 윤 대통령이 최근 한 위원장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 공천 관련 논란에 실망해 한 위원장에 대한 지지를 거둬들였다는 내용이었다.

지난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의 수행팀장을 맡았던 이 의원은 윤 대통령의 진의를 당에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이 의원은 당이 혼란을 겪을 때마다 의원총회에서 발언자로 나서 미리 준비해 온 원고를 꺼내 읽는 방식으로 대통령실의 기류를 알렸다.

이 때문에 이 의원의 이날 이 같은 행동에는 윤 대통령의 뜻이 담겼다는 해석이 나온다. 여권 고위관계자는 "이를 신호탄으로 의원들 사이에서 한 위원장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하는 단체 행동이 시작될 수 있다"고 했다.

최근 한 위원장은 공개 석상에서 김경율 비대위원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출마를 결심했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공천에 비대위원장이 직접 개입하는 게 아니냐는 논란을 낳았다.

실제 윤 대통령은 이번 일에 강한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여권 고위관계자는 "시스템에 따른 공정한 공천을 강조하고 있는데 자칫 낙찰자를 정해놓고 하는 부정 입찰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게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실 참모 출신들조차 공천 과정에서 어떠한 특혜도 받아서는 안 된다는 게 대통령의 인식"이라며 "공천은 전적으로 당에서 알아서 할 일이지만 그 과정이 공정한 공천이 돼야 한다는 것이 명확한 대통령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총선에서 공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논란은 빠른 시간 내에 해소해야 한다는 판단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권 관계자는 "문제 상황에는 묵과하지 말고 행동해야 한다는 게 윤 대통령의 생각으로 안다"고 했다.

[관련기사]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자녀들 만났다…"세상에서 제일 행복"
최민환과 이혼 율희…"양육권 아빠한테 준 이유는…"
용광로 된 조규성 SNS… 화난 축구팬들 "가위로 머리 잘라야"
무심한 표정에 신발신는 전혜진…故이선균 떠나보낸 후 첫 근황
태진아, 치매 투병 ♥옥경이와 입원?…환자복 투샷 무슨 일
"비행기 탑승 전 몸무게 잽니다" 아시아나, 국제선 승객 몸무게 측정
안테나 이적 규현, SM에 서운함 토로 "숙소 쫓겨났다"
"곰표 맥주 없어요?" 난리였는데 인기 뚝…결국 직원도 내보냈다
"코스피 바닥 다왔다"…증시 반등을 예상하는 근거 3가지
비틀거리는 여대생 부축해 골목으로…성폭행하고 도주한 같은학교 남학생
"대통령 목 따러" 북에서 온 특수요원들…일요일 노린 이유는[뉴스속오늘]
물 새고 벽엔 금이 쫙…"여기 입주하라고?" 사전점검 입주민들 분통
[단독]청담동 술자리 의혹 김의겸, 검찰 송치…한동훈 고소 2년만
오윤아 "이혼, 큰 잘못한 느낌…주변에 알리기 쉽지 않아"
쇼핑몰 사장의 만행... 여친 엉덩이에 노예 적고, 다른 남자 시켜 성폭행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박종진 기자 free21@mt.co.kr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 머니투데이 amp;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