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 "한동훈, 유치한 사고방식…교체하는 수밖에"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신평 "한동훈, 유치한 사고방식…교체하는 수밖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1-22 09:57 조회 75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신평 변호사왼쪽·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CBS 김현정 뉴스쇼 방송화면 캡처·윤창원 기자신평 변호사왼쪽·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CBS 김현정 뉴스쇼 방송화면 캡처·윤창원 기자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 멘토로 꼽혔던 신평 변호사는 22일 "가혹하게 들리겠지만 스스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신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렇게 밝히고 "그나마 여권에 초래될 상처의 크기를 작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런 희생의 자세를 보일 때 비로소 자신의 정치적 장래가 어느 정도 보장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변호사는 본인이 열흘 전 한동훈 비대위가 강성 지지층 규합으로 일관하여 총선 참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을 당시 이미 여권 내 불화와 냉담을 전해 들었었다고 기억했다.

이어 "그한동훈 위원장는 모든 공을 자신이 차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유치한 사고방식의 틀에서도 벗어나지 못한 사람이었다"면서 "이미 그의 교체시도가 나온 이상 교체를 하는 쪽으로 가는 수밖에 없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대위원장으로서 여권의 강성 지지층이 보내는 환호와 열성에 도취했다"며 "급기야는 자신이 나라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자기암시를 강하게 걸기 시작했고 그것이 만든 환상에 완전히 젖었다"고 했다.

또 "그러나 그는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나 지금의 단계에서 그렇게 될 만한 마음 그릇을 갖추지 못 했다"며 "누구의 말대로 그는 발광체가 아니다. 다른 발광체의 빛이 지나가는 자리에 앉아 마치 빛을 내는 것처럼 보였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광일 기자 ogeerap@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개혁신당 "공수처는 세금 낭비…폐지하겠다"
- 조국 "尹 당무개입 확인되면 탄핵소추 가능"
- 한동훈 사퇴 불가 재확인 "내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 조회수면 뭐든 된다?…2차 가해까지 노리는 SNS 악플
- 0.7명 붕괴위기 코앞서 소환된 인구부…필수 조건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