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자막 왜곡한 JTBC "담당자 실수"사과…국힘은 고발종합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尹 자막 왜곡한 JTBC "담당자 실수"사과…국힘은 고발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1-28 20:18 조회 86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尹 자막 왜곡한 JTBC quot;담당자 실수quot;사과…국힘은 고발종합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경기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4.1.25/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신윤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잘못 기재해 자막을 송출한 JTBC 제작진이 28일 "시청자 여러분과 관계자분들께 혼선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JTBC는 이날 오후 방송된 뉴스룸에서 강지영 앵커가 "지난 25일 JTBC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윤석열 대통령의 재래시장 방문 영상에서 윤 대통령의 발언을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고 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앵커는 "재확인 결과 해당 발언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뛰겠습니다였다"며 "현장음과 섞인 발언을 옮기는 과정에서 담당자의 실수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온라인 영상물에 대해서 보다 꼼꼼한 확인 절차 거치겠다"고 말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5일 경기 의정부제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나 해당 자막이 들어간 영상이 퍼지면서 김재연 전 전 통합진보당 의원, 하헌기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등 야당 인사들이 윤 대통령을 비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국민의힘은 JTBC 제작진을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이날 밝혔다.

당 미디어법률단은 "해당 부분 직전에는 채소가게 방문 장면에 배추 물가 걱정도 하고 자막을 삽입해 배추 오르게 자막이 실제 발언인 것처럼 왜곡했다"며 "김 전 의원, 하 전 부대변인 등 야당 인사들은 해당 영상을 인용하며 대통령을 비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허위 자막이 삽입된 영상으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이 물가를 올리겠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의 가짜뉴스가 확대재생산됐다"며 "영상 내용과 전후 맥락에 비춰봤을 때 이번 허위 자막 삽입은 단순 실수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되며 의도적 자막 조작이 강하게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