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오르게를 배추 오르게로 자막…국민의힘, JTBC 고발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매출 오르게를 배추 오르게로 자막…국민의힘, JTBC 고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81회 작성일 24-01-28 19:09

본문

뉴스 기사
국힘 “尹 ‘매출 오르게’→‘배추 오르게’ 자막 왜곡… JTBC 고발”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의 “매출 오르게” 발언에 “배추 오르게”라는 자막을 달아 영상을 올린 JTBC 제작진을 고발하기로 했다. 국민의힘은 “영상 내용과 전후 맥락에 비춰봤을 때 이번 허위 자막 삽입은 단순 실수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28일 당 미디어법률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영상 관련 JTBC 제작진을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25일 경기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배추 가게를 방문해 “정부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JTBC는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고 자막을 삽입해 방송했다. 국민의힘은 “채소 가게 방문 장면에 ‘배추 물가 걱정도 하고’ 자막을 삽입해 ‘배추 오르게’ 자막이 실제 발언인 것처럼 왜곡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허위 자막이 삽입된 영상으로 인해 가짜뉴스가 확대재생산됐다”며 “의도적 자막 조작이 강하게 의심된다”고 강조했다. 방송 후 통합진보당 김재연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하헌기 전 상근부대변인 등 야당 인사들은 해당 영상을 인용해 윤 대통령을 비판했고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해당 영상이 광범위하게 확산됐다는 게 국민의힘 설명이다.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상식적으로 대통령이 배추 가격이 오르게 하기를 원하겠느냐”며 “평소에 악의적인 편견이 깔려있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조권형 기자 buzz@dong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947
어제
745
최대
2,563
전체
346,93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