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오르게를 배추 오르게로 왜곡 보도"…다시 법적 대응 나선 여...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매출 오르게를 배추 오르게로 왜곡 보도"…다시 법적 대응 나선 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83회 작성일 24-01-28 17:01

본문

뉴스 기사
"허위 자막으로 가짜뉴스 확대"
JTBC 사과…정정 영상 업로드

국민의힘이 JTBC가 윤석열 대통령의 말을 왜곡 보도했다며 제작진을 상대로 고발 방침을 밝혔다.

28일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보도자료를 내고 "JTBC 측은 윤 대통령이 경기 의정부 제일시장을 방문해 정부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하겠습니다라고 발언한 장면에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는 자막을 삽입해 방송했다"며 "허위 자막이 삽입된 영상으로 인해 윤 대통령이 물가를 올리겠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의 가짜뉴스가 확대 재생산됐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영상 내용과 전후 맥락에 비춰봤을 때 이번 허위 자막 삽입은 단순 실수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된다. 의도적 자막 조작이 강하게 의심되는 상황"이라며 "JTBC 제작진을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JTBC는 앞서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윤 대통령이 제일시장을 방문한 영상 중 일부를 편집해 내보냈다. 이 중 윤 대통령이 채소 가게를 찾아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는 장면에서 윤 대통령의 말에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달았다. 영상을 시청한 일부 누리꾼들은 "대통령이 왜 물가를 올리겠다는 거냐", "이해 안 가는 발언"이라며 반발했다.

김재연 전 통합진보당 의원 등 일부 야권 인사들도 영상을 근거로 윤 대통령을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배추 도매가격이 1년 전보다 36.8%나 올랐다"며 "윤 대통령은 왜 저렇게 말한 걸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JTBC 측은 28일 자막 정정 영상과 함께 사과문을 올렸다. JTBC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실제 발언인 매출 많이 오르게 힘 좀 쓰겠습니다를 단순 착오로 인해 오기한 것으로 확인돼 바로잡는다"고 밝혔다. 재업로드된 영상에는 윤 대통령의 발언에 "매출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는 자막이 달렸다.

장수현 기자 jangsue@hankookilbo.com



관련기사
- “품위 없게… 운동화 신지 마” 외교부, 느닷없는 복장 주의령
- 배우 강부자, 초호화 별장 최초 공개…이상민 증여 예고까지
- 원래 조용한 동네였는데… 사람 몰린 스타필드 수원, 주민 불편
- 고려거란전쟁 역사 왜곡 논란에 결국 1주일 결방
- 백일섭 부녀, 절연 후 7년 만 대화…화해 성공할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563
어제
935
최대
2,563
전체
363,198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