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문재인,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책임져야" 에둘러 비판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추미애 "문재인,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책임져야" 에둘러 비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86회 작성일 24-01-28 23:52

본문

뉴스 기사
곽상언 발언 인용… 임종석 이어 文 비판

추미애 quot;문재인,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책임져야quot; 에둘러 비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임명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에둘러 비판했다. 최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윤 정부 책임론’을 놓고 공방을 벌인 데 이어 이번엔 문 전 대통령을 저격하고 나선 것이다.

추 전 장관은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를 언급, “문재인 대통령을 잘못 보필한 두 비서실장을 추천할 것이 아니라 곽상언 변호사를 추천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이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을 임명할 당시 임 전 실장과 달리 곽 변호사가 이에 반대했다는 이유에서다.

추 전 장관은 “노 전 대통령 가족을 다시 명예살인 시켜 대한민국 국민과 영구 격리시키려는 이명박 청와대와 국정원, 검찰이 기획 공조한 정치 수사의 하수인이 바로 윤석열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십 년 이상 검찰의 표적으로 수난을 겪어 온 노 전 대통령의 사위 곽 변호사가 문 정부가 윤석열을 서울 중앙지검장으로 발탁하기 전 ‘재앙의 씨앗이 될 것이니 임명하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고 한다”며 “그러나 그 후 문 전 대통령이 윤석열을 다시 검찰총장으로 전격 임명하는 것을 보고 모든 기대를 접었다고 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포괄적으로는 임명권자인 대통령이 판단하고 임명한 것이니 그 결과도 책임져야 한다고 본다. 결과를 책임지는 것이 대통령의 자세라고 본다”고 한 곽 변호사의 한 언론 인터뷰 발언을 인용해 문 전 대통령을 에둘러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이 정도면 임종석 예비후보의 공개 질의 ‘윤의 성장 과정에 누가 장관이었나?’라는 우문에 대한 답변이 나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추 전 장관이 임 전 실장에게 윤 정부 집권에 대한 책임을 물으며 총선 불출마를 요구하자, 임 전 실장은 윤 검찰총장 시절 추 전 장관이 법무부 장관이었던 점을 상기시키며 맞선 바 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746
어제
745
최대
2,563
전체
346,73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