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성남·용인 등 후보자 지원…국힘 뇌물 고발 공천 취소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한동훈, 성남·용인 등 후보자 지원…국힘 뇌물 고발 공천 취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03-09 07:48

본문

뉴스 기사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접근하셨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최신 버전의 Chrome에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앵커>

총선을 앞둔 정치권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의힘에서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 성남을 비롯해 분당과 용인 등 수도권 격전지를 찾아 후보자 지원에 나섰습니다. 한편 당 지도부는 뇌물 수수 혐의로 고발된 경남 밀양 후보자 공천을 취소했습니다.

조윤하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정치적 고향 성남 수정을 이재명 저격수 장영하 후보와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재판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한 이 대표를 거론하며 사법 리스크를 부각시켰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우리가 가장 어렵다고들 하는 성남 수정에 왔고 이재명 대표는 서초동의 법정에 있습니다. 성남을 다시 한 번 역동적 발전으로 이끌겠습니다.]

이어 안철수, 김은혜 후보가 출마한 분당을 찾아 재건축 규제 완화를 약속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그동안 민주당이 장악해 온 국회를 저희가 탈환해서 성남 시민을 위한 재건축, 재개발에 대한 규제를 획기적으로 풀 겁니다.]

한 위원장은 성남에 이어 수도권 또 다른 험지인 용인을 찾아 국민의힘 후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당 공관위는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된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박일호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했습니다.

[정영환/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해서 박일호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후보를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공관위는 또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돈 봉투 수수 의혹도 심각하게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공관위원인 장동혁 사무총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으면, 객관적인 증거가 드러나면 밀양처럼 가차 없이 결단할 준비가 돼 있다"며 충북 청주 상당 공천을 재고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박기덕, 화면제공 : 충북인뉴스

조윤하 기자 haha@sbs.co.kr

인/기/기/사

◆ "나도 한 번?" 금붙이 찾는 사람들…묘해진 기류 포착

◆ 순식간에 얼굴에 피 철철…"뭐하는 거냐" 했을 뿐인데

◆ 의사협회 "명백한 가짜 뉴스였다" 분통 터뜨린 이유

◆ 총 들고 각 잡은 김정은…"이 색깔은 북한뿐" 특이점

◆ "후지산 가치가 낮다는 건가" 저격…일본 관광 변하나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자> 앵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682
어제
547
최대
2,563
전체
345,92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