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민주당 선대위 합류…정계은퇴 번복엔 "송구하다"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김부겸, 민주당 선대위 합류…정계은퇴 번복엔 "송구하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4-03-11 14:49

본문

뉴스 기사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접근하셨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최신 버전의 Chrome에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에 둘러싸여 이동하고 있다. 뉴스1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에 둘러싸여 이동하고 있다. 뉴스1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한다.

김 전 총리는 11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친명이니 친문이니, 이런 말들은 이제 우리 스스로 내 버리자. 작은 차이와 다름을 내려놓고,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원하는 것만 생각해야 한다”며 선대위 합류를 발표했다.

그는 선대위 합류 이유에 대해 “무능력·무책임·무비전, 3무 정권인 윤석열 정부에 분명한 경고를 보내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최근 당내 공천 파동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그는 “총선의 승리를 위해서는 어떠한 기득권도 다 내려놓을 수 있어야 한다”며 “제가 선대위에 합류한다면, 당의 화합과 통합을 해치고 총선 승리에 역행하는 일은 결단코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계은퇴 번복에 대해서는 사과했다.

김 전 총리는 “이유가 무엇이든, 제가 국민 여러분께 드렸던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 다시 정치 일선에 나서게 된 점에 대해서는 참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22년 5월 12일 총리직 퇴임과 함께 자신의 정치인과 공직자로서의 여정도 마무리하겠다면서 사실상의 ‘정계은퇴’를 공식화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후 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이해찬 전 대표와 이재명 당대표, 김 전 총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민석 민주당 총선 상황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선대위 명칭은 정권심판·국민 선거대책위"라며 "성격은 혁신과 통합, 국민 참여, 정권 심판 등이고, 이를 담는 구성으로 이 전 대표와 이 대표, 김 전 총리를 선대위원장에 임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영입인재인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과 황정아 박사를 선임했다"고 했다.


조문규 기자 chomg@joongang.co.kr

[J-Hot]

낫 찍혀 왼손 없는 중졸에…이건희가 주문한 그림

이 고기 먹지마세요…치명적 식중독 9명 사망

사랑이 전신마비 이겼다…송지은·박위 10월 결혼

"지금 30대 위험하다" 간 명의 섬뜩 경고, 왜

중요부위만 겨우 가린채…시상식 오른 알몸남, 왜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문규.박다은 chomg@joongang.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442
어제
1,198
최대
2,563
전체
369,00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