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안철수 험지로 가라? 아무리 의리가 없어도 그렇지…분당갑은 安"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이재오 "안철수 험지로 가라? 아무리 의리가 없어도 그렇지…분당갑은 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45회 작성일 23-06-03 08:32

본문

뉴스 기사


2022년 5월 27일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성남 분당갑 후보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의 한 거리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News1 DB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은 내년 4월 22대 총선 때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자신의 지역구로 돌아갈 것이라는 관측을 뿌리쳤다.

이 고문은 2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김 수석이 경기지사 선거 출마를 위해 안철수 의원에게 물려줬던 경기성남분당갑에 다시 간다는 말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그렇게는 안 될 것으로 본다"며 그냥 떠도는 말일 뿐이라고 판단했다.

이 고문은 "아무리 정치판이 의리가 없다 하지만 그래도 안철수는 대통령 후보 단일화를 했던 주인공이다"며 "지난해 6월 1일 보궐선거 때도 당에서 떠밀어서 안 의원을 내보냈는데 당신 끝났으니까 나가라 다른 데 가라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그렇게 되면 당 전반적인 신뢰가 떨어져 전체적인 표에 영향이 있다"며 선거 전략으로 볼 때도 실현 가능성이 크게 떨어지는 말이기에 경기 분당갑 주인은 안철수가 맞다고 말했다.

또 박민식 보훈부장관이 분당갑으로 가고 안 의원을 험지로 배치할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선 "맞지 않는 소문이다. 김은혜 홍보수석이 분당갑 출마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며 박민식 장관도 장관 된 지 몇 달 안 된다. 몇 달 있다 나갈 사람을 대통령이 장관 시키겠는가"라며 아니다고 못 박았다.

안철수 의원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2년만 하고 지역구를 옮기는 건 뽑아준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며 결코 옮길 생각 없으며 그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93
어제
935
최대
2,563
전체
362,728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