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짜장면서 나온 담배꽁초…사장은 "담배 피는 사람 없다" 당당 > 사회기사 | societ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기사 | society

배달 짜장면서 나온 담배꽁초…사장은 "담배 피는 사람 없다" 당당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56회 작성일 24-01-10 08:41

본문

뉴스 기사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던 도중 담배꽁초가 나왔음에도 가게 측은 사과 없이 "담배 피는 사람 없다"며 발뺌한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다.

지난 7일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니티인에는 짜장면에서 담배꽁초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배달 짜장면서 나온 담배꽁초…사장은 quot;담배 피는 사람 없다quot; 당당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던 도중 담배꽁초가 나왔음에도 가게 측은 사과 없이 "담배 피는 사람 없다"며 발뺌한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다. 사진은 당시 짜장면에서 나온 담배꽁초.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10년 이상 요식업 관련 일을 해왔다고 자신을 소개한 작성자인 A씨는 경기 광주시의 한 중국 음식 전문점에서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배달 온 짜장면을 절반 넘게 먹던 도중 A씨는 갑자기 이상한 식감과 냄새를 느꼈고, 입에 있던 음식을 뱉어내자 소스가 묻은 담배꽁초가 나왔다.

이에 A씨는 곧바로 식당에 전화해 상황을 말했지만, 식당 측은 사과 없이 "우리 가게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다. 환불해 주겠다"고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사과도 없이 환불만 제안하는 식당 측 태도에 화가 난 A씨는 배달 앱에 후기를 남겼다. 그는 후기에 "프랜차이즈 관리와 위생 관련 일을 10년 이상 해본 적 있어서 자영업 하는 사장님들 마음을 잘 안다"며 "그런데 이런 적은 처음이다. 절반 이상 먹은 짜장면의 식감이 이상하게 질겨지더라. 갑자기 담배 향이 확 느껴져서 뱉었더니 담배꽁초가 나왔다. 심지어 입에 닿는 담배 필터 부분이 명확하게 보였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A씨는 "제가 식당에 전화해서 따졌을 때 담배 재가 얼마나 들어갔을지, 담배가 어느 정도 길이였는지도 모르는 상황이면 먼저 몸 걱정을 해주셔야 했던 거 아니냐"고 지적했다.

ad1e2641d46a9f.jpg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던 도중 담배꽁초가 나왔음에도 가게 측은 사과 없이 "담배 피는 사람 없다"며 발뺌한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다. 사진은 당시 짜장면에서 나온 담배꽁초.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아울러 "담배 피우는 사람 없다고 하더니 저희가 화내면서 와서 보라고 하니까 갑자기 주방에는 액상 담배 피우는 사람밖에 없다고 말을 바꾸셨다"며 "흡연자가 없는 매장이라면 오히려 그 담배꽁초 사진을 보여달라고 했을 것"이라고 했다.

또 그는 "담배 피우는 사람은 없지만, 환불은 해주겠다는 거였냐. 환불로 대신하려는 것 같아서 거절했다"며 "저는 가게 근처에서 28년간 살았다. 매장 앞에서 직원들이 연초 담배 피우는 모습을 수없이 봤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처럼 배달 음식이나 구입한 식품에서 이물을 발견하면 즉시 사진을 찍은 뒤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이물을 보관해야 한다. 발견 당시 상황을 기록하고, 구매 이력을 증빙할 수 있는 영수증도 확보하면 좋다.

이후 음식점 상호나 소재지 등 정보와 함께 배달 앱 업체나 식품의약품안전처 또는 관할 지자체에 신고해야 한다. 식품위생법에 따르면 이물 신고를 받은 배달 앱 업체는 이를 식약처에 통보해야 한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관련기사]

▶ "분양받은 아파트 건설사 부도나면…우리집은?" [솜소미 부동산]

▶ 이낙연 "민주당 44%가 전과자"…정성호 "일반 범죄는 국힘이 더"

▶ 바나듐 배터리, 리튬보다 출력 2배·수명 10배↑…롯데케·한화솔·코센 주목

▶ 이렇게 얇아도 돼?…김태리, 극세사 각선미에 깜짝 [엔터포커싱]

▶ "이영자에 얼마줬길래"…닭똥집 논란 60계치킨 광고비 143억 쓰고 적자

▶ "이 분양가는 너무했나?"…광명 청약열기 뚝

▶ [날씨] "새벽부터 눈 펑펑"…중부지방 대설예비특보 발령

▶ 태영 "티와이홀딩스·SBS 지분 담보"로 고비 넘는다 종합

▶ 與 분열의 씨앗 김건희 특검…이탈표 가능성은

▶ 이태원 특별법 민주당 주도 단독 통과[종합]

/* iframe resize for nate news */ function${ setYoutube; function setYoutube { iftypeof frmTarget !=undefined{ frmTarget.findiframe, object.eachfunction idx { $this.css{height: parseInt$this.width / 1.8}; window.parent.postMessage{ method: fnct, name: callFnct, property: {target: youtube_resize_iframe, elementClass: .frameMV, height: parseInt$this.width / 1.8, idx: idx} }, *; }; } } }jQuer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943
어제
730
최대
2,563
전체
367,33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