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숙박시설 3만원 할인"…정부 쿠폰 83만장 이용 방법은 > 사회기사 | societ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기사 | society

"전국 숙박시설 3만원 할인"…정부 쿠폰 83만장 이용 방법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23-06-03 00:00

본문

뉴스 기사
본문이미지
전국 숙박 3만원 할인쿠폰 이미지./사진= 온라인여행사 노는법


정부가 6월 한달을 여행가는 달로 정하고 교통·숙박 등에 쓸수 있는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2일부터는 5만원 초과 전국 숙박시설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이 34개 온라인 여행사 등에서 배포되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배포가 시작되고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숙박 결제해야 한다. 쿠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입실가능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쿠폰을 받고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쿠폰이 사라지고 다시 다운받아야 한다. 3만원 할인이 되는 전국편 쿠폰은 83만여장이 배정돼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사흘간 배포예정이었던 7만원 초과 숙박시설서 사용가능한 지역편 5만원 할인쿠폰은 첫날 하루만에 7만여장이 다 소진됐다. 지역 쿠폰은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나머지 지자체 숙소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숙박시설이 행사 시기에 맞춰 과도하게 가격을 올리는 경우 등은 소명 절차를 거쳐 제한할 방침이라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전국 지역·업종별 관광협회와 함께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행위와 환대서비스·청결·안전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대규모 교통·숙박 할인과 함께 여행상품 특별기획전과 여행트렌드관도 새로 선보이고 있다. 관광공사의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는 다채로운 여행상품이 소개되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이야기, 서울 무장애 역사투어 등 40개 국내여행사의 여행상품 80여개가 올라와 있다. 올해 처음 기획된 이 상품들은 G마켓을 통해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템플스테이 50% 할인과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 등도 열린다.
본문이미지
서울=뉴스1 양혜림 디자이너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여행가는 달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으로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고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을 주제로 진행한다.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밖에도 여행가는 달 전용 열차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이건희 콜렉션과 사유원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여행 등 캠페인 기간에만 판매되는 30여 개의 여행 프로그램도 있다.

교통할인은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관광상품과 연계해 구입하는 여행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KTX를 최대 주중 50%, 주말 30% 할인받을 수 있다. 서해금빛열차와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바다열차 등 6개 노선 관광열차도 최대 50%, 청년들이 이용가능한 내일로패스는 1만원 할인이다. 진에어와 하이에어에선 지방도착 항공권을 1만5000원 할인 중이다. 카카오T에선 시티투어버스, 카모아와 티맵에선 렌터카 할인행사를 지난달 24일부터 시작했다.

앞서 지난 3월 윤석열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대책회의에선 국내 여행 활성화가 내수진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본문이미지


[관련기사]
손 빨고 친구 때리는 금쪽이…오은영 "부모 문제" 지적한 이유
오지헌, 父와 8년 절연한 사연…"늘 서로 욕하던 부모님, 상처돼"
블랙핑크 제니 "핸드폰 모자이크 처리 좀"…부탁한 이유는?
김민재 아내, 나폴리서 교통사고…"병원 후송자 나와"
땅속 묻힌 수녀 시신, 4년간 안 썩었다…성지가 된 美 마을
오지헌 "청담동 출신…수영장 딸린 100평 집운전기사 있었다"
정유정, 고유정과는 달랐다…전문가가 본 차이점 뭐길래
배우 장동윤, 데뷔작이 뉴스?…"편의점 강도 때려 잡았더니"
이영지, 이상형 박재범에 R사 명품시계 선물…이유는?
"정유정, 사람들과 못 어울리고 이상"…동창 주장 누리꾼 글
"숨 안 쉬어져요" 캐리어 갇혀 죽어간 9세…한달 전 신고도 비극 못 막았다[뉴스속오늘]
베이징대 박사의 말단 공무원 합격…中도 학력 인플레[김지산의 군맹무中]
"작전에 방해"…AI 드론, 가상훈련서 인간 조종사 죽였다
美5월 고용 33.9만…6월 금리인상 및 하반기 연착륙 가능성↑
손가락 빠는 4남매…父 군대식 육아→母 "뱃속으로 들어가" 막말

유동주 기자 lawmaker@mt.co.kr

ⓒ 머니투데이 amp;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453
어제
745
최대
2,563
전체
346,43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