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판없는 오토바이로 주차 꿀자리 찜…"신고도 못해요" 분통 > 사회기사 | societ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기사 | society

번호판없는 오토바이로 주차 꿀자리 찜…"신고도 못해요" 분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07-10 16:29

본문

뉴스 기사
공동현관 입구 꿀 자리 선점…
차량 주차 위해 무판 오토바이로
"신고도 못 하는 상황, 답답하다"

공동현관 입구와 가까운 꿀 자리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를 세워 둔 입주민이 입길에 올랐다.

번호판없는 오토바이로 주차 꿀자리 찜…

아파트 공동현관 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대신 주차되어 있는 오토바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지난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무판 오토바이 주차 자리 맡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문제가 된 빌라에 거주 중이라는 작성자 A씨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만 봤던 게 그대로 일어났다"고 운을 뗐다.


A씨는 "자기 차를 편한 자리에 주차하려고 낮에는 무판 오토바이로 주차 자리를 막아두는 입주민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며 "운행을 안 해서 신고도 못 하고, 너무 꼴 보기 싫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검은색 오토바이 한 대가 자리 한 칸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보인다. 통상 오토바이도 승용차와 마찬가지로 번호판이 붙어있어야 하지만, 사진 속 오토바이는 번호판이 달려 있지 않다. 오토바이가 주차된 자리는 곧장 공동현관으로 이어져 동선이 편리하고, 주차 자리가 한 칸뿐이라 문 콕 등 옆 차량이 주차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부담도 적은 꿀 자리다.


A씨는 "저도 오토바이 한 대 구해서 옆에 주차해야 하나 싶다"라며 "이륜차는 신고제라서 운행만 안 한다면 번호판이 없어도 신고가 불가하다고 한다. 너무 화가 나는데 어떻게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묻고 싶다"고 의견을 물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런 사람이랑 같은 곳에 산다니", "자기 배만 불리려고 하는 이기주의자", "나라면 오토바이 사서 저 사람 옆에 세워둘 듯", "그냥 주차할 때 밀어버리고 보상금 얹어줘라", "글만 읽었는데도 화병 날 지경" 등의 반응을 보였다.


주차장 자리 선점에 대한 벌칙이나 과태료 규정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공용 면적의 경우, 누군가 독점해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누군가 주차장을 독점하다시피 하여 다른 차주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집합건물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진행할 수 있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관련기사]
"부동산·주식·비트코인 대폭락 온다"…부자아빠 경고
"다 보여요"…고등학교 교사, 셀카 잘못 올렸다 결국
"정준영 클럽서 여성들에게 접근하더니…" 출소 후 목격담
"나비 아니고 독수리 아니야?"…지하철 탔다가 식겁
여성 교도관과 수감자 성관계 영상 유출 파문…발칵 뒤집혔다

2024년 사주·운세·토정비결 확인!
돈 벌러 가서 더 쓴다 월급 빼고 다 오른 한국 물가

lt;ⓒ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g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954
어제
1,167
최대
2,563
전체
460,09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