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랑 이게 3만원?"…광주 김치축제 바가지 논란 터졌다 > 사회기사 | societ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기사 | society

"꼴랑 이게 3만원?"…광주 김치축제 바가지 논란 터졌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4-10-24 09:02

본문

[온라인 커뮤니티]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물가가 문제인가, 지역 축제가 문제인가"

최근 열린 광주 김치축제이하 김치축제에서 바가지 논란이 불거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치축제에서 판매됐다는 보쌈 김치 사진이 확산하고 있다.

사진을 보면 보쌈 고기 20여점과 작은 접시에 담긴 김치, 새우젓이 3만원에 판매된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누리꾼은 수육 고기 10여점과 두부 3점, 김치가 담긴 두부김치보쌈 한 접시가 1만원에 판매됐다고 전했다.

누리꾼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다. 다수의 누리꾼들은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이러니까 지역 축제 안간다", "단속이 안되나. 한두번이 아닌데 계속 터지네", "축제 가면 구경만 하고 음식은 근처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먹는 내가 승자" 등의 의견을 남겼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비싸다 싶은 느낌은 있지만 요즘 물가가 너무 비싸다", "집에서 김치랑 수육 만들어 봐라. 양 얼마 안된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김치축제는 지난 18∼20일 광주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최근 화제가 된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에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던 최현석, 여경래,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와 사찰음식 명장 정관 스님이 푸드쇼 호스트로 참석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이들 요리사는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김치를 소재로 갓김치 간장게장 리조또, 대하 김치 통새우 고기찜, 맨드라미 백김치 묵밥, 갓 물김치 문어 냉파스타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고 관람객들이 시식할 수 있게 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축제 기간 6만8000여명이 다녀갔으며, 4억100만원 상당의 김치가 팔리고 30여종의 김치 요리 매출이 1억9000만원을 넘는 등 총 8억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aq@heraldcorp.com

[베스트 클릭! 헤럴드 경제 얼리어답터 뉴스]
▶ 가수 제시, 미성년자 팬 폭행 사건 사과…“모든 것이 저의 책임이고 제 잘못”
▶ "개가 항문 핥고 주인 입에 뽀뽀"…그러다 사지절단한 女까지 나왔다
▶ "뭐? 아줌마?" 화내더니…차로 사람 들이받은 女[여車저車]
▶ 조세호, 아내와 신혼여행 중 포착…‘명품 커플룩’ 가격이 무려
▶ "손 넣어 만져봐"…홍대·압구정 활보 ‘알몸 박스女’ 마약 구매 혐의로 재판행
▶ 스스로 “외롭다”고 느끼나요?…‘이 병’ 발병 위험 31%나 높아집니다!
▶ 빌보드 장악한 제니 신곡 만트라 KBS서 방송 부적격 판정 무슨 일?
▶ "약 먹고 XX해"…제시, 도 넘은 악플 피해 호소 "제발 멈춰"
▶ 아이돌이 뭐길래?…‘하루 3번 성매매’한 10대女 “아이돌 밀어주려고”, 日 발칵
▶ ‘전,란’ 강동원 “격한 액션에 청천익 꿰매가며 연기…잦은 클로즈업 촬영은 부담”[인터뷰]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581
어제
2,638
최대
3,806
전체
673,804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