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대란 1시간 35분만에 티머니 앱 정상화 "네트워크 장비 오류" > 사회기사 | societ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기사 | society

고속버스 대란 1시간 35분만에 티머니 앱 정상화 "네트워크 장비 오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10-27 15:43

본문

2시 41분께 서비스 정상화돼;"LG유플러스 통신망 장애 아냐";수기 예매 등 혼란에 늦장 출발도
고속버스 대란 1시간 35분만에 티머니 앱 정상화 네트워크 장비 오류
27일 오후 강원 강릉시외버스터미널의 한 버스 발권기에서 예매 승차권 발권 시 오류가 생기고 있다. 버스·터미널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부터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과 현장 발매기 이용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강릉=연합뉴스

[서울경제]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좌석 예매·탑승에 사용되는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의 오류는 티머니 부평센터 네트워크 장비 오류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1시간 35분간의 오류 끝에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복구됐지만, 전국 고속터미널 곳곳에서 탑승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고충이 이어졌다.


27일 티머니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1분께 티머니 일부 서비스 오류가 정상화됐다. 오후 1시 6분께 발생한 택시 승인과 고속·시외버스 예매·발권 서비스 등 서비스 오류가 1시간 35분간 이어진 끝에 해결된 것이다. 현재 ‘고속버스 티머니’ 앱으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예매할 수 있다.


티머니 측은 서비스 오류의 원인이 ‘부평센터 네트워크 장비 오류’라고 밝혔다. 다만 일부 언론이 보도한 LG유플러스 통신망 장애는 “사실과 다르다”라고 해명했다.


서비스 오류로 좌석 QR코드 확인이 진행되지 않으면서 서울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전국 140여 곳의 고속버스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이 한때 먹통이었다.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할 때뿐 아니라 인터넷이나 앱으로 미리 버스 티켓을 예매한 경우에도 혼란이 이어졌다. 티머니 앱을 사용하는 일부 택시에서도 운행 등록과 요금 수납 등 서비스에 어려움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말인 데다 단풍철 나들이객이 많아 시민들의 어려움도 가중됐다. 누리꾼들은 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예매한 표를 찾기 위해 창구에서 생년월일과 휴대전화 번호를 대서 겨우 탈 수 있었다” “앱이 되지 않아 승객들이 일단 빈 자리에 앉고 출발했다” 등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일일이 구매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정해진 시각보다 늦게 출발한 차량도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티머니 관계자는 “장애 발생으로 인해 이용자 분들과 서비스 관계자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금번 장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보상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주 기자 mj@sedaily.com

[서울경제 관련뉴스]
“성매매 아니면 책임질거냐”···이홍기 ‘최민환 옹호’ 2차발언 논란 일파만파
"얼굴 한 쪽 완전히 무너졌다"···필러 대신 맞았다가 "회사도 못가"
“돈 내놔! 맞고싶어?”···아버지 폭행한 패륜 아들의 최후
16살 중학생 목장갑 끼더니 이웃 할아버지 가격···"두개골 골절로 사망"
"4시간 기다렸는데···3시간만에 품절" 이장우 호두과자 완판 계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036
어제
2,154
최대
3,806
전체
694,24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